program 1

Movement
One K 100만인 온 · 오프 대행진

국내 및 해외 도시별, 통합 SNS채널을 통한 대한통일만세 및 코리안드림을 지지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온 · 오프 퍼레이드를 개최합니다. 글로벌 시민, 학생, 네티즌 대표로 구성된 3,100인 시민 조직위원회 구성을 통해 행사참여를 독려합니다.



프로그램 진행기간
2018년 8월 15일 ~ 2019년 3월 1일

주요 컨텐츠 프로그램
· 대한통일만세 지지선언 & 인증 캠페인 전개
· 학생 및 각급 단체별 SNS 인증
· 삼일절기념식 및 통일비전 선언
· 삼일절 코스프레 및 퍼레이드











program 2

Theme Song
코리안드림 K-pop 버전 노래 제작

국내외 최고의 뮤직션들과 셀럽이 One K Star로 참여, 글로벌 통일 비전 노래 음원 및 MV 제작, 유통하여 사회적 이슈를 만듭니다.



K-pop 버전 음원 제작

글로벌 음원 발표

프로젝트 참여
One K 스타

김형석 프로듀스/작곡

2015 캠페인 총감독
새시대통일의노래
One Dream One Korea
작곡 & 프로듀서
저작권 등록 1위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작곡가



지미 잼 & 테리 루이스 작곡

2017 캠페인 총감독
글로벌 캠페인송
Korean Dream 작곡 & PD
글로벌 뮤직의 살아있는 전설로
일컬어지는 솔 R&B의 대부



김이나 작사

2015 캠페인 테마송 작사가
새시대통일의노래
One Dream One Korea 작사
아이유 ‘좋은날’ 등
감성적 가사와
은유적 표현으로
국내 최고의 작사가




program 3

Music Festival
One K 콘서트

2015년부터 2019년까지 3회를 이어온 ‘One K 글로벌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인 ‘ONE K 콘서트’는 한류를 대표하는 뮤지션이 One K 스타로 참여하여 평화 통일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100년의 꿈 콘서트

‘100년의 꿈’ 콘서는 지난 한반도의 역사속에서 우리를 울고 웃게 만들었던 노래를 통해 통일 국가 건설에 대한 꿈과 열망을 다시금 되새기고 다함께 힘을 모아 한반도 통일을 실현해 나가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콘서트 개요
콘서트명 2015 One K 콘서트 2017 One K 콘서트 2019 One K 콘서트 100년의 꿈 콘서트
일자 2015. 10. 9. 2017. 3. 2. 2019. 3. 1. 2019. 8. 15.
장소 서울월드컵경기장 필리핀 마닐라 국회의사당 일산킨텍스
주 최 원케이글로벌캠페인 조직위원회
후 원 통일부, 문화체육관광부, 민간기업 외(예정)

One K 콘서트
2015년부터 2019년까지 3회를 이어온 ‘One K 글로벌 캠페인’의 대표 프로그램인 ‘ONE K 콘서트’는 한류를 대표하는 뮤지션이 One K 스타로 참여하여 평화 통일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래 뿐 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뮤지션으로 구성된 One K 스타와 관중이 함께하는 다양한 퍼포먼스로 3·1운동 100주년의 의의를 돌아보고 다가올 통일시대의 미래를 그리는 뜻 깊은 콘서트입니다.



100년의 꿈 콘서트
지난 100년간 현대사의 질곡속에서, 국가의 위기속에서 우리는 대중가요와 함께 하나로 뭉치기도 하고, 민족적 슬픔을 위로 받기도 하였습니다. ‘100년의 꿈’ 콘서는 지난 한반도의 역사속에서 우리를 울고 웃게 만들었던 노래를 통해 통일 국가 건설에 대한 꿈과 열망을 다시금 되새기고 다함께 힘을 모아 한반도 통일을 실현해 나가는 축제의 장이 되었습니다.



참여 One K 스타
K-pop을 대표하는 탑 아이돌 20여 팀

2015 광복 70주년 One K 콘서트 공연장면




program 4

Global Peace
Convention
글로벌 피스 컨벤션 코리아

INTERNATIONAL FORUM ON ONE KOREA
원코리아 국제포럼



글로벌 피스 컨벤션 코리아
글로벌피스컨벤션은 전 세계 지도자들이 모여 지구촌의 지속 가능한 개발과 갈등 해결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국제회의입니다. Global Peace Convention Korea는 민족적 대의를 위해 종파와 이념을 초월하여 모두가 하나 되었던 3.1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한반도 통일로 승화시켜 나가고자 개최되고 있습니다.

원코리아 국제포럼
지금 한반도는 전례 없는 지정학적 대변환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의 평화적 통일이야 말로 북한 핵을 비롯한 모든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이자 민족의 염원을 이룰 수 있습니다. 원코리아 국제포럼은 전 세계 석학, 시민사회 지도자, 전문가 등이 모여 한반도 통일의 역사적 기회 속에서 우리 민족이 가져야 할 원대한 비전과 현명한 지도력, 그리고 실천을 위한 방법론에 대해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입니다.









program 5

Art Festival
One K 남북미술 교류

2002년 이후 처음으로 열린 남북 미술 교류는 남과 북 미술의 정수를 한 자리에서 조망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한 One K 남북미술 교류는 한반도 평화를 지지하고 축하하며 나아가 아시아와 세계의 평화를 기원하는 전시이자 인적교류를 포함하는 아트페스티벌입니다. 특히 남북작가의 대표 작품은 물론 한민족이 함께 꿈꾸고 그렸던 3.1 운동의 정신, 더 나아가 홍익인간의 이념이 실현된 새로운 나라, 세계 평화를 주도하는 문화강국 원 코리아의 예술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자리입니다.



주요 프로그램
2018 북한 자수 특별전
    - 한국미술협회와 공동주최, 한국 예술인들의 북한 스케치 투어 및 북한 예술인 교류 프로젝트
  • 세계적으로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은 북한 평양 수예의 진수를 국내에 첫 공개
  • 국내 최대 미술전시인 <대한민국미술축전 특별전>으로 진행
  • 일시 : 2018. 9. 28 ~ 10. 7
  • 장소 : 경기도 고양 킨텍스 9홀



2019 3·1운동 10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강찬모, 구자승, 곽석손, 이범현 등 한국 작가 28명과 리쾌대, 김기만, 리석남, 최성룡 등 북한 작가 22명의 조선화, 유화, 자수 등 남북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
  • 국회 남•북 미술전
  • 일시 : 2019. 3. 12
  • 장소 : 대한민국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샛길




사단법인 한국미술협회
1962년 창설 국내외 160여개 지부, 전세계 4만 회원을 둔 한국미술가의 대표협회로 세계각국 미술협회와 다양한 교류를 통해 전세계에 한국 미술의 우수성을 전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