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여명의 K 아티스트가 참여한 통일기원 싱글 '코리안드림(Korean Dream)'



SPECIAL 한국판 'We are the world', 지난 One K 글로벌 캠페인의 테마송 2가지
"하나되는 그날 가슴 벅차 오를 꿈을 위해~♪ I want you 자 손을 잡아요 그대와 나~♫"


2018 남북정상회담 환송식 피날레, 상기된 표정의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손을 잡고 있던 감동의 순간, 가슴을 더 벅차게 하는 음악이 흘러 나왔다. 그날 'One Dream One Korea'는 실검 1위를 차지했다.


2018 남북정상회담 환송공연 피날레 장면



'One Dream One Korea'는 한국판 'We are the world'를 표방하며 김형석이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한 통일 기원 노래이다. EXO 백현, BTS 정국, 레드벨벳 웬디 등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 보컬리스트와 당시 새정치민주연합 당대표 신분이었던 문재인 대통령 등 28인의 셀러브리티가 노래하는 콜라보레이션 합창곡으로 '2015 One K 글로벌 캠페인'의 테마송이다.





One K 글로벌 캠페인은 One K 콘서트 개최 및 캠페인 테마송 발표 등 문화를 통한 세계인의 평화통일 공감을 모토로 2015년부터 격년제로 이어온 국내 최대의 민간주도 통일 캠페인이다.






2015 One K 캠페인 참여 셀러브리티 사진





2017년에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One K 콘서트를 개최하며 마이클 잭슨, 자넷 잭슨 등 숱한 팝스타들의 앨범을 만들어 R&B / Soul의 살아있는 전설로 일컬어지는 지미잼 & 테리루이스 작곡가 듀오가 프로듀싱한 'Korean Dream'을 캠페인 테마송으로 발표했다. 이 노래는 알라딘의 주제곡 'A Whole new world' 등으로 유명한 피보 브라이슨과 호주 X팩터 쇼의 우승자이자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준우승에 빛나는 임다미를 비롯하여 정동화, 보이스퍼, 필리핀 가수 등 다국적 스타가 참가하는 영어버전의 노래이다.


ALBUM 2년 만에 돌아온 One K 글로벌 캠페인의 새로운 테마송 '코리안드림(Korean Dream)'

2년 간의 휴지기 끝에 '2019 One K 글로벌 캠페인'의 테마송이 2월 16일 발표됐다. 2017년 발표된지미잼 & 테리루이스의 'Korean Dream'의 한국어 버전 '코리안드림(Korean Dream)' 앨범이 그것.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는 하나의 코리아"를 기원하는 이번 앨범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여 3·1운동 당시 우리 선조들이 꿈꾸었던 독립의 염원을 평화통일을 통해 이룩하고자 하는 희망을 담은 노래다.
2015년 캠페인 테마송의 성공 듀오였던 프로듀서 김형석과 작사가 김이나 참여한 이번 앨범은 여러 아티스트가 콜라보레이션하는 합창버전과 아스트로(ASTRO) 1개 팀이 노래하는 단독버전, 그리고 연주버전까지 등 총 3가지 버전의 음원 구성으로 과거에 비해 내용도 풍성해졌다.

TRACK 트랙 소개

<트랙 1> 코리안드림(One K Stars)

60여 명의 One K 스타가 한마음으로 노래하는 통일비전
임창정, 김조한, 정인, 알리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창력 끝판왕 보컬리스트들을 비롯해 모모랜드, 에이프릴, 라붐 등 K-pop 아이돌 및 랩 파트를 담당한 치타와 이상민까지 60여명의 One K Stars가 참여한 콜라보레이션 버전으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여기에 특별히 파주 민통선 내에 위치한 대성동초등학교 학생 5명이 목소리를 보태 의미를 더했다. 대성동초등학교는 지난해 4월 남북정상회담에서 이 학교 학생들이 김정은 위원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 곡은 보다 많은 대중들의 캠페인 취지 공감을 위해 무료로 음원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다.





참여 One K Stars
임창정, 정인, 라붐, 강하나(영화 '귀향' 배우), 소나무, 정준영, 비야(BIYA), 모모랜드, TRCNG, 치타, 김조한, 알리, 에이프릴(APRIL), 드림캐쳐, 카드(KARD), 이상민, 공서영, 주니엘(JUNIEL), 강나라(다큐 '코리안드림' 배우), 대성동초등학교 학생 5인, 이상 가창 순







2019 One K 글로벌 캠페인 참여 One K Stars



<트랙 2> 코리안드림(ASTRO)

대세돌 아스트로(ASTRO)가 감미롭게 선사하는 통일화음
여러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버전 노래만 발표하던 기존의 One K 글로벌 캠페인 테마송과는 다르게 1개 팀의 아이돌이 단독 완창으로 부른 스페셜 프로젝트.
대세돌 아스트로(ASTRO)가 사회공헌 의미로 흔쾌히 참여해 들려주는 '코리안 드림(ASTRO)'은 합창곡과는 또 다른 창법과 음역으로 아스트로만의 섬세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2019 One K 글로벌 캠페인 참여 아스트로(ASTRO)



<트랙 3> 코리안드림(Inst.)

지미잼 & 테리루이스 X 김형석 동서양의 전설이 만난 콜라보레이션
전통 R&B / Soul 장르인 지미잼 & 테리루이스의 'Korean Dream' 원곡을 K-pop 아티스트들에 맞춰 경쾌하고 발랄하게 프로듀스한 거장 김형석의 실력이 그대로 돋보이는 '코리안드림'의 연주버전으로 이곡 역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즐기게 하기 위해서 무료로 음원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


CONCERT 3월 1일 국회의사당 잔디마당 'SBS 3·1운동 100주년 기념 2019 One K 콘서트'
2019년에도 역시 One K 글로벌 캠페인의 아이콘 이벤트인 One K 콘서트가 펼쳐진다. 이번에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100년전 우리 선조들이 염원하던 "한민족 만의 새국가 건설의 꿈"을 100년이 지난 현재에도 남북분단으로 이루지 못한 현실을 직시하고 가까운 시일 내 평화 통일을 이루자는 의미를 담아 "The Dream of us, Korean Dream"이란 주제로 20여개팀의 인기 가수들이 참여한다.





'SBS 3·1운동 100주년 2019 One K 콘서트'는 3월 1일 오후 5시 30분부터 약 4시간여에 걸쳐 여의도 국회의사당 잔디마당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며 7천여 석의 무료티켓은 One K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나 SNS채널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사전에 배포될 예정이다. 지니뮤직에서도 50명을 선정해 총 100장의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티켓을 못 구해도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3월 1일 오후 6시 30분부터 SBS PLUS, SBS funE, SBS MTV 등 3개 CATV 채널과 네이버,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생방송으로 중계 예정이며 공중파 SBS에서는 추후 녹화방송 예정이니 시간을 꼭 기억해서 TV나 온라인으로 봐도 무방하다.


<2월 14일 기준 콘서트 예정 라인업>
MC : 이상민, 세정(구구단), 차은우(아스트로)
출연가수 : 24개팀
김조한, 백지영, 정인, 알리, 치타, 하성운, 몬스타엑스(Monsta X),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아스트로(ASTRO), 벤, 라붐, 소나무, CLC, 에이프릴, SF9, 드림캐쳐, 카드(KARD), 듀에토, 길구봉구, 온앤오프, TRCNG, 주니엘(JUNIEL), 비야(BIYA) 등
(라인업은 추후 변동 가능)


<캠페인 & 티켓 이벤트 소식>
+ 캠페인과 티켓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www.1dream1korea.org),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캠페인조직위 SNS 공식채널 #OneK글로벌캠페인 참조


MUSIC One K 캠페인 테마송 듣기 지니뮤직 바로가기